여 름 철 건 강 관 리 법

 

 

식중독 주의

여름철 건강관리법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식중독! 특히나 여름철 같은 경우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오염된 음식을 먹어서 식중독으로 인하여 배탈이나 설사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아무 곳에나 방치해두면 금방 오염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식물 관리를 철저히 하시고 항상 손을 깨끗이 하는 습관, 개인위생 관리를 잘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여름철 건강 관리법의 첫걸음입니다.


일사병

여름철이면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로 인하여 일사병이 걸릴 수도 있어요! 햇빛이 비치는 곳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시거나 운동을 하면 일사병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수분을 섭취해주며 그늘 진 곳이나 실내에서 휴식을 취해주셔야 일사병에 걸리지 않는 답니다. 일하고 노는 것만큼 휴식도 중요하다는 것 명심하세요.


냉방병

여름철이면 꼭 뉴스나 기사에 나오는 것이 냉방병인데요, 에어컨을 환기를 해주지 않고 계속하여 실행하게 되면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항상 실내와 온도차가 커지는 것을 방지해주시고  에어컨의 휴식시간을 주는 등.. 냉방병을 주의하시는 것 또한 여름철 건강 관리법이 된답니다.


자외선 차단하기

여름철이면 햇빛으로 인한 자외선이 엄청나게 강하답니다.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 또한 가장 중요한 여름철 건강 관리법입니다.
자외선차단제 없이 직사광선에 장시간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가 상하게 되고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2차 감염이 일어날 위험이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길러주셔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수분섭취

더운 날씨 탓에 금방 몸이 지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체내에 수분을 유지해줘야 하 는데 땀으로 인하여 수분이 빠져나가고 갈증이 생기게 되지요. 여름철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으로 체내에 수분을 유지해주고 낮이나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고온 다습한 여름 날씨에 충분한 수면과 수분섭취는 아주 좋은 여름철 건강 관리법입니다.

 

올 여름도 건강하세요!!!